광고와 홍보의 차이에 대한 정의!
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입니다
[광고] 와 [홍보]
광고와 홍보의 차이점은 무엇일까?
저 자신도 정확하게 정의 내리기가 힘드네요
그래서 문헌과 자료를 통해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자 합니다
광고[Advertising]란???
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“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,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(非對個人的:nonpersonal)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”라고 정의 한 바 있다.
그래서 보통 광고를 AD 로 표시한다
홍보[Public Relations]란???
기업 ·단체 또는 관공서 등의 조직체가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하여 스스로의 생각이나 계획 ·활동 ·업적 등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말한다
홍보나 선전은 광고처럼 일정한 광고료를 내지 않으며, 또 홍보나 선전을 하는 주체가 분명히 밝혀져 있지 않다.
고로
선전(프로파간다)과 유사하지만, 선전이 주로 위에서 아래로의 정보 전달 활동이며 또한 그 정보가 때때로 과장 ·왜곡되어, 일방적으로 어느 특정 이미지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홍보와 다르다. 그러한 의미에서 흔히 PR(public relations)와 같은 의미로 쓰기도 한다.
광고 와 홍보 의 차이 (요약)
다시 말하자면
돈을 들여서 알리는 행위를 광고
돈을 안들이고 알리는 행위를 홍보
라고 이해 할수 있다
광고의 종류
http://www.http.or.kr/down_file/Http_service_info.pdf
http://www.http.or.kr/down_file/Http_manual.pdf
http://http.or.kr/sub03/realchat_road.html
(주)로그 접속자마케팅
문의전화 070-7433-2041
e-mail : e-http@hanmail.ne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