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 이미지
동주TECH
로그서비스는 홈페이지 방문자의 “로그분석”을 통해 유입경로, 페이지이동 등을 파악하고 “실시간상담”을 활용하여 구매전환율을 높일수 있습니다. 또한 광고비를 소진시키는 “부정클릭자를 확인, 경고 및 차단”이 가능하여 불필요한 광고비 소진을 줄이는 효율적인 광고관리서비스입니다.

calendar
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
Notice





광고가 무엇인지 알아야 효과적인 광고를 하지 않을까???

구매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곳에 아무리 광고를 한들... 실제로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게 광고일까???


이번 챕터에서는 광고의 종류와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자





★ 광고 영역 및 광고 종류 ★


1. 광고의 용어


1-1. cpc광고 / cpt광고 / cpa광고 / cpm광고


cpc광고 : 클릭당 과금되는 광고

cpt광고 : 월 정액제 광고

cpa광고 : 소비자가 특정 행동을 취할 때 마다 지급해야 하는 광고 비용 방법 (회원가입/설문지작성/앱설치등)

cpm광고 : 월 정액제 광고





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고 상단의 파워링크를 클릭하면 과금이 발생합니다

이런 클릭당 과금되는 광고를 cpc광고라고 합니다


cpc광고의 경우 한 클릭당 최소 70원부터 많게는 한 클릭당 몇만원 이상이 소진됩니다

cpc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라면 가장 골치아픈게 부정클릭인데 ....


정상적인 접속이 아닌

경쟁사에서 또는 불특정인이 과금시킬려는 목적으로 부정클릭을 일으킵니다

이런 부정클릭을 몇 클릭만 줄여도 한달이면 어마어마한 광고비를 줄일수 있겠죠?


그래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운영자들은 이런 부정클릭을 차단할수 있는 서비스를 사용하는데

부정클릭을 자동차단, 즐겨찾기 유도창(경고창) 및 모바일까지 분석이 되고 차단할수 있는 로그접속자마케팅 서비스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

무료테스트도 있으니 애용해보시고 테스트이후 사용안해도 비용 드는건 없습니다




1-2. 기타 용어


pv : 페이지뷰

uv : 순방문자

sk : 시즌 키워드

ctr : 광고 노출횟수 대비 클릭수 / CTR= (클릭수/노출수)x100

roi : 투자대비 수익률

cvr : 클릭수 대비 전환수 비율 / 전환율(CVR) = 전환수/클릭수x100






2. 광고의 종류 및 광고영역


2-1. 네이버광고

http://mktg.naver.com/


네이버 cpc광고 = 클릭초이스 : 파워링크 / 비즈사이트 (11위~15위)

검색네트워크 (광고주 계정에서 노출영역 설정)

네이버 통합검색 naver.com / SE검색 se.naver.com / 모바일검색 m.naver.com

네이버 통합검색 외(검색탭⁄광고더보기⁄지식쇼핑⁄지식쇼핑(모바일)), 검색 파트너 페이지

네이버 컨텐츠 (광고주 계정에서 노출영역 설정)

네이버 지식iNI(PC/모바일), 네이버 블로그(PC/모바일), 네이버 웹툰(PC/모바일), 컨텐츠 파트너 페이지


네이버 광고 종류

1) 클릭초이스 플러스 (cpc광고) - 모바일 / ex. 펜션 / 모바일 상,하단에 노출

최대 5개 / 더보기버튼

통합검색 결과에서 전화/홈페이지 연결 외의 영역을 클릭하면,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더욱 많은 정보가 노출

2)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(cpc광고) - 모바일 / ex. 니트원피스 / 모바일 상,하단에 노출

최대 8~9개 노출 / 더보기버튼

3)브랜드검색

ex. 노스페이스 / 모바일 상,하단에 노출 / 파워링크 위에 노출

최소 50만원~ 기간 및 조회수에 따라 금액이 틀림






2-2. 다음광고

http://adnetworks.biz.daum.net/product/search/s_adnetworks.jsp?tab=pcSearch


다음 cpc광고 = 프리미엄링크 (네이트/다음 동시 노출) / 와이드링크 : 5개 까지 노출 (11위 ~ 15위)

다음 광고 게재순위

프리미엄링크 > 스페셜링크 > 와이드링크

(광고주 계정에서 노출영역 설정)

pc검색 네트워크 : 일반 프리미엄링크

pc컨텐츠 네트워크 : 제휴사 노출

모바일 검색네트워크 : 모바일 검색광고

모바일 컨텐츠 네트워크 : adam광고

DDN광고 : cpc방식의 pc web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

DDN 노출영역 : Daum내 주요 서비스의 (금융, 뉴스, 로그인, 메일, 미디어, 미즈넷, 자동차, 커뮤니티 등)

디스플레이 광고 영역에 노출







3-3. 네이트광고

https://keywordshop.nate.com/adguide/adkindInfoIndex


비즈바로가기 : cpt광고 / 네이트 바로가기 / 최상단에 노출

스페셜링크 : cpt광고 (네이트/다음 동시 노출) / 프리미엄링크 하단에 노출

스폰서박스 : cpt광고 (네이트/다음 동시 노출) / 오른쪽 상단에 노출












>> 데모페이지 (서비스 미리보기) <<

http://www.http.or.kr/demo



>> http로그 서비스소개서 <<

http://www.http.or.kr/down_file/Http_service_info.pdf




>> http로그 사용설명서 <<

http://www.http.or.kr/down_file/Http_manual.pdf



>> 실시간상담 성공사례보기 <<

http://http.or.kr/sub03/realchat_road.html

(주)로그 접속자마케팅

http://www.http.or.kr

문의전화 070-7433-2041

e-mail : e-http@hanmail.net


posted by 동주TECH