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5. 3. 27. 11:56
로그 접속자마케팅/접속자마케팅이란?
Tip. 로그분석 녹색 접속자(부정클릭), 실시간상담, 경쟁사 광고 정보 활용방법!!
1. 로그분석 활용법
- 접속자를 분석하여 보고서작성 [ ROI 분석 등, 사이트운영 자료, 정책결정 ]
- 로그분석은 광고를 통해 접속한 사람 수와 구매한 사람을 확인해서, 어떤 광고에 대해 비용대비 매출 발생 기여도를 판단하여 광고확대냐? 중단이냐? 를 결정]
[현재 접속자목록]
2. 녹색접속자 활용법
- 클릭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는 키워드별 접속자 비율을 확인해서 광고시간, 노출 순위, 광고 중지나 변경에 참고 할 수 있다.
- 광고비 상세 사용내역 정보로 광고비가 갑자기 늘어난 이유 분석, 매체 노출 파트너 사이트 선택, 키워드별 경쟁관계 분석, 상세 광고비 사용내역을 확인하여 합리적인 광고운영을 할 수 있다.
- 타 로그분석은 녹색 접속자 분석이 불가능
- 타 로그분석은 더블클릭으로 두 번 접속하거나, 홈페이지 접속 후 새로고침(F5)도 접속수 통계 추가
- 무의미한 데이터를 CPC광고의 접속수로 통계함으로 총 접속자, CPC접속자, 광고성과 오류
3. 부정클릭통계 활용
- 키워드별, 광고별, 메체별 부정클릭 비율 확인을 통한 광고 효과 비교와 접속차단이나 고소, 환급자료로 활용
- 갑자기 늘거나 줄어든 광고비, 매체의 노출 파트너 사이트를 선택 광고, 키워드별 경쟁관계 분석시 부정클릭을 참고하여 광고 확대냐? 중단 또는 순위 조정에 참고할 수 있다.
4. 실시간상담의 목적
- 실시간으로 체류시간, 페이지 이동, 키워드별 재 접속자의 대략적인 사이트 이용 행태를 분석하여 전략적인 사이트 운영가능
- 홈페이지 접속자를 나의 상점에 찾아온 손님이라고 봤을 때 실시간으로 손님을 응대하고 손님의 궁금증을 신속히 답변하게 되면 그만큼 구매율 상승
5. 경쟁사 분석 활용 방법
- 경쟁사의 광고 노출 정보를 활용하여 세부 키워드를 개발할 수 있음
- 세부 키워드를 개발하여, 광고시 "확장노출" 광고비용 보다 저렴한 "기본노출" 키워드 등록을 확대하고 유입대비 광고비용을 30%이상 절감할 수 있다.
[경쟁사이트 모니터링]
6. 클릭차트 활용방법
- 랜딩 페이지에서의 클릭정보를 시각적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.
- 랜딩페이지 특정 선택 영역의 상세정보를 분석하여 클릭율등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.
(주)로그 접속자마케팅
문의전화 070-7433-2041
e-mail : e-http@hanmail.net
'로그 접속자마케팅 > 접속자마케팅이란?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로그 접속자마케팅] 주요기능 (0) | 2015.03.23 |
---|---|
접속자마케팅이란? (0) | 2015.03.22 |